카드결제 오류시 조치방법 안내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DATE21-07-13
본문
1. 카드결제시 인증서 오류가 나오는 문제에 대한 조치 방법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15447772.co.kr 접속
2번 전자결제 설치프로그램 목록 가장 아래있는
Root 인증서 설치파일(Windows환경) 실행프로그램 다운로드
[주의] 바로 실행하지 마시고 바탕화면에 저장버튼 클릭
바탕화면에 저장된 Root_Sectigo_RootCA_import.exe 파일에서
-> 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실행버튼
-> PC 재부팅
위의 방법으로도 안되거나, 원격으로 조치를 받고싶은 경우 1544-7772 ARS 1번 -> 1번 누르시고 연결되면
루트인증서 오류난다고 접수하면 토스페이먼츠 전문 상담원이 원격으로 조치해드립니다.
2.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환경에서 결제가 안되는 문제) 조치방법
Chrome 80버전 업데이트후 일부환경에서 결제가 안되는 현상
1) 크롬 주소창 입력란 "chrome://flags" 를 입력 후 엔터
2)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검색 (block in 만 검색해도 무관)
3) Disabled 으로 변경 후 우측 하단 "Relaunch" 를 클릭하여 변경 적용
4) 오른쪽 상단의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모든 쿠키 허용 설정
5)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 실행 후 재진행
[주의]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결제 재진행 요청드립니다.
3. 엣지(Edbe) 브라우저 (일부환경에서 결제가 안되는 문제) 조치방법
1) 엣지 주소 입력란에 “edge://flags”를 입력후 엔터 “실험” 설정 화면으로 이동
2) 돋보기 검색란에 samesite로 입력하여 검색하면 아래메뉴
“SameSite by default cookies”, “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 2개 항목을 “Disabled”로 변경
3)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적용
엣지 브라우저 재 접속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